전자/제조 컨설팅 그룹 Tobe Consulting Group
공공기관 컨설팅 그룹 Tobe Consulting Group
헬스케어 컨설팅 그룹 Tobe Consulting Group


한국원자력연구원, 방사성폐기물 2600통 중 2111개 정보 잘못 기재

한국원자력연구원(이하 원자력연)의 방사성 폐기물 분석 과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의뢰한 방사성 폐기물의 핵종농도를 실제와 다른 수치를 기재하는 등 전반적 데이터 관리에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는 지난해 9월부터 약 10개월간 진행한 원자력연의 방사성폐기물 핵종농도 분석 오류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2019년 농식품 모태펀드, 어떻게 운용되나

810억원 규모의 농식품 펀드가 신규로 조성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농식품 펀드 신규 조성과 함께 투자계획을 포함한 ‘2019년 농식품 모태펀드 운용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향후 운용계획을 게재한다. #향후 운용계획 2019년에는 정부와 민간 출자를 통해 조성되는 810억원 규모의 자금으로 마이크로펀드, 농식품벤처펀드, ABC펀..

농식품 모태펀드, 올해 정시 출자 공고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이 올해 500억 규모의 농식품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공고했다. 수산업 분야 펀드는 아직 혁신모험계정과 매칭 조건 등 협의 사항이 남아 있어 다음주에 따로 공고될 예정이다. 농금원은 2019년 1차 정시출자사업을 공고해 농식품 분야에 500억원을 출자한다. 최소 결성규모는 850억원 규모가 될 예정이다. 총 6개 자조합을 만드는..

국내 23년 만에 새 완성차 공장 생긴다

합리적인 임금으로 완성차를 생산하는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완성차 공장이 2021년 하반기 첫 차량을 생산한다. 국내에 완성차 공장이 들어서는 건 1998년 르노삼성자동차(당시 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이후 23년 만이다.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는 31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완성차 공장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가 신설하는 완성차 공..

광주시-현대차, 완성차 공장 합작법인 투자 협약체결(종합)

광주시와 현대자동차가 `광주형 일자리`의 첫 모델인 완성차 합작법인 설립 추진에 전격 합의하고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협약식에 참석해 광주형 일자리 성공과 전국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광주시는 31일 오후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광주시, 현대자동차, 중앙부처 관계자, 지역 인사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투자 협..

창업 지원·상품 홍보까지…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각광’

지난해 12월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쌀가게 ‘동네정미소’가 문을 열었다. 동네정미소는 강원도 철원 오대쌀 등 전국 각지의 20여 가지 쌀을 450g 단위로 포장해 판매한다. 1인 가구가 짧은 시간 동안 신선한 쌀을 먹을 수 있도록 적은 양을 포장한 것이다. ‘쌀이 맛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단골손님이 늘었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도 ..

대국민서비스, 업무프로세스개선 [BPR] - 여권 재발급,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한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여권재발급 온라인 신청 도입이 추진된다. 행정안전부(행안부), 외교부, 산림청, 해양경찰청은 업무프로세스 개선 연구용역을 진행해 국민편의를 제고하는 대국민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안을 마련해 권고했다고 27일 밝혔다.개선안은 최근 여권발급 수요 급증에 따라 민원인 대기불편이 증가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전체 신청의 약 60%를 ..

2조 해외 부실채권 회수 전담기관 추진 - 산업부, 국부 유출 억제 위해 설립 검토

2018년 2월 TCG 완료한 : 국외채권 회수율 제고를 위한 전략방안 수립 프로젝트 정부가 해외에서 받지 못한 채권을 추심하기 위해 전담기관을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국외채권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해외채권 회수율은 연 3% 정도에 불과해 ‘국부 유출’을 차단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8일 더불어민주당 ..

대구TP 스마트 헬스케어 표준테스트실 구축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기업이 국제 표준 규격을 갖춘 장비를 통해 제품을 시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데일리헬스케어실증산업단은 최근 대구시청 별관 글로벌헬스케어센터에 스마트헬스 표준테스트실을 구축, 운영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스마트헬스 표준테스트실은 대구TP 데일리헬스케어실증산업단이 정부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수요 ..

전자정부 선도국협의체 회의 개최

한국과 영국, 뉴질랜드, 에스토니아, 이스라엘 등 전자정부 선도 5개국의 장관급 협의체 '디지털5 장관회의'에 캐나다, 우루과이를 새 회원국으로 추가한 '디지털7 장관회의(이하 D7)'가 열린 가운데 7개국이 디지털 정부혁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21∼22일 뉴질랜드 웰링턴에서 열린 D7에 심보균 차관이 참석해 6개국 정부 관계자들과 협력방안..